본문 바로가기
IT Information

핸드폰 쿠키삭제방법

by IT World Reveiw Channel 2020. 11. 3.

핸드폰 쿠키삭제방법

핸드폰 쿠키삭제는 왜 하는것일까? 바로 현대사람들이 민감해하는 개인정보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핸드폰을 통해 모든 생활과 정보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렇게 핸드폰에 나만의 정보들이 쌓였는데 나쁜의도를 가진 사람들이 이것을 이용하여 부당이익을 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나의 핸드폰은 나만 사용을 하지만 가끔씩 지인이 빌려달라고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인터넷사이트에 내가 검색했던 기록들 혹은 관련된 광고가 뜨게되면 어찌보면 나의 사생활을 침해당하는 느낌이 드는게 없지않아 있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쿠키가 많이 쌓이면 핸드폰이 느려지는 현상도 발생하게 되어 핸드폰 쿠키를 주기적으로 삭제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같은 핸드폰 쿠키삭제하는법이니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앱 핸드폰 쿠키삭제방법

우선 우리나라 사람들이 거의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앱 쿠키삭제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앱으로 접속을 해줍니다. 그리고 좌측에 있는 3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로운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우측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시면 됩니다.

 

톱니바퀴를 누른 후 2번째 목록에 있는 내 계정 관리의 인터넷 사용 기록 항목을 눌러줍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페이지로 들어오면 쿠키 삭제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쿠키 삭제를 눌러주세요.

 

쿠키삭제를 누르면 삭제하겠냐는 창이 생성됩니다. 삭제를 해주세요. 

그리고 아까 내 계정 관리에 캐시 삭제라는 항목도 있는데 이 부분도 눌러주어 삭제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항상 합니다.

캐시 삭제를 눌러준 다음 확인을 누르면 캐시 삭제가 완료가 됩니다. 이어서 크롬 앱 핸드폰 쿠키삭제하는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크롬 앱 핸드폰 쿠키삭제방법

크롬 앱으로 들어가줍니다. 아이폰은 우측하단에 점 3개가 있고 안드로이드는 우측상단에 점 3개가 있을거에요. 점 3개를 눌러주세요. 

점 3개를 누르면 메뉴들이 나오는데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설정페이지로 들어가면 여러목록들이 나오는데 개인정보 보호에 들어가줍니다.

개인정보 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세요.

 

위에 3개를 체크해주면 되며 저장된 비밀번호, 데이터 자동 완성의 경우 자신이 원하면 체크하시고 아니면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체크 하지 않는 편입니다. 체크가 완료되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고 다시 한번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면 핸드폰 쿠키삭제가 완료됩니다.

핸드폰 쿠키삭제방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핸드폰에 다양한 정보들이 쌓여있어서 조금 찝찝하여 핸드폰번호로 로그인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을 하고 있습니다. 요새 보안이 정말 중요하잖아요. 혹시 자신의 핸드폰이 정말 인터넷업무등을 하고 있는데 쿠키삭제만으로 불안하다 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참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