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Object Review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by IT World Reveiw Channel 2020. 9. 1.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디지털노마드란?

인터넷이 급속하게 변화되는 현재. 저희는 인터넷이 없으면 안될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코로나로 인해 인터넷관련 분야가 더욱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핸드폰 하나로 내가 원하고자 하는 정보 또는 쇼핑 등 모든 것이 가능해졌으며, 이러한 변화로 인해 장소를 구애받받지 않고 컴퓨터 하나로 정보를 공유해주어 돈을 벌수 있는 이 시대의 새로운 직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컴퓨터 하나로 돈을 벌 수 있다니 정말 좋은세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당연히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요? 세상이 격변하게 변하는 만큼 저 또한 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변하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그 방법을 조금이라도 알고자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책을 구입하여 리뷰하려 합니다.

 

 


책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간단한 소개 및 줄거리

 

이 책의 저자인 김민선 작가님이며 자신을 평범한 여자라고 소개합니다.

그렇지만 남들과 다른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루하루를 일과 육아에 치였지만 당시 남자친구였던 남편과 서점을 꾸준히 이용하였고 그 중 돈에 관한 책에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김민선 작가님은 해외쇼핑몰의 제휴마케팅을 통해 돈을 버는 방법을 익혔다고 합니다.

처음엔 아무것도 몰라서 물건포장과 배송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자신이 혼자 모든것을 처리했지만 하나부터 열까지가 아닌 하나부터 삼까지만 자신이 하고 나머지 7은 쇼핑몰에서 직접 처리를 해주면 훨씬 일이 편해지고 더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어 돈을 벌 수 있다 생각하였고 그러한 수입루트를 많이 만들면 월 1000만원도 불가능이 아니라고 생각을 했고 그것을 실행에 옮겼습니다.

그래서 회사를 바로 그만두고 집중적으로 디지털노마드의 수입루트를 만들고 공부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수입루트 즉, 파이프라인이라고 합니다. 돈이 들어오는 구조라는 뜻입니다.

김민선 작가님은 5가지의 파이프라인을 이 책에서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구매대행사이트, 온라인플랫폼제휴마케팅,카드제작사이트, SNS마케팅, 주식, 부동산 등 여러가지를 소개해줍니다.

이 책에선 각각의 파이프라인들을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방법들을 제시해주어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책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느낀점

 

책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는 이 시대의 엄마뿐만 아니라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엄마라는 소재를 사용하여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더 친근하게 다가오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책의 내용을 보면서 저도 이 중 한가지는 무조건 해봐야지 라는 생각이 뇌리속에 강하게 들었습니다. 하나를 실천하고 어느정도 적응이 되었을때 또 다른 파이프라인을 만들도록 도전해보려 합니다. 제가 인상깊게 봤던 글이 있었는데 한 분야에 최고가 되려는 생각을 가지지 말라는 것입니다. 우린 한가지만 집중적으로 최고가 되어라고 교육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김민선 작가님은 지금 우리는 수많은 기회가 있고 이 기회들을 많이 만들어 많은 수입을 얻어야한다는 생각이 저에겐 정말 와닿았습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좋아하시는 분들, 디지털노마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입문용으로 충분히 읽을 가치가 있는 책이니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