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Information

아이패드 USB 연결

by IT World Reveiw Channel 2020. 9. 3.

아이패드 USB 연결

 

아이패드 이젠 아이튠즈 없이 파일 이동이 가능!

안녕하세요. 애플의 주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사실 아이패드에 USB 연결하여 아이튠즈 없이 파일을 옮기는 업데이트된 지 꽤 시간이 흘렀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하고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써봅니다. 

사실 컴퓨터에 usb를 연결하여 파일을 이동하는거랑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사진을 첨부하여 하나하나 설명을 해드릴까 합니다.

 

1. 아이패드에 USB 장착

전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사용하고 있으며 USB C타입입니다. C타입 usb를 가지고 계신 분도 있겠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usb는 시간이 오래된 usb 라 C타입 허브를 사용하여 아이패드와 연결하였습니다. 연결을 해도 아이패드에선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이 부분은 애플에서 자동으로 들어갈 수 있게 업데이트를 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파일에 들어가서 usb파일 네임 찾아서 들어가기

저는 usb이름이 없어서 no name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자신의 usb이름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저는 no name 목록에 들어가서 아이패드에 옮길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선택을 한 뒤 이동을 눌러주어 자신이 원하는 곳에 파일을 옮기면 됩니다.

 

 

3. 폴더명 설정하여 복사하기

저는 나의 ipad에서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서 저장하려고 위쪽 폴더 모양을 터치해준 다음 폴더 이름을 설정합니다.(전 테스트라고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복사를 눌러주면 usb에 있는 파일이 아이패드로 이동이 됩니다. 용량에 따라 시간이 걸리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이동된 파일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아이패드에 제대로 옮겨졌는지 확인을 합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는 것과 같이 파일들이 나의 ipad에 옮겨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사진 혹은 영상을 앨범에 저장하고 싶다면?

저장을 할 파일이 사진이나 영상이고 나는 아이패드 앨범에 저장을 하고 싶으신 분은 우선 위에처럼 아이패드로 파일을 옮긴 뒤 해당 파일을 선택하여 공유하기 버튼을 누른 뒤 이미지 저장 혹은 비디오 저장을 눌러주시면 앨범에 들어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업데이트하기 전에 아이패드에서 제일 불편했던 게 바로 파일 옮기기였습니다. Airdrop이라는 기능이 있지만 이 기능은 애플 기기만 연동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사무실에선 윈도를 쓰기 때문에 항상 아이패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을 했지만 이젠 아이패드와 usb를 바로 연결하여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usb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창이 뜨면 더 좋을 거라 생각이 되며 이상 아이패드 usb 연결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Apple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2세대 사용법 한번에 정리  (0) 2020.09.06
에어팟 배터리 확인 (아이폰)  (0) 2020.09.04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0) 2020.08.09
아이폰 초기화 방법  (0) 2020.08.05
애플 계정 삭제 방법  (1) 2020.08.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