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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Information

지하철 지연증명서 간편 발급 방법

by IT World Reveiw Channel 2023. 11. 24.

지하철을 타고 출근하는 분들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발급이라는게 있습니다. 지하철타고 출퇴근을 하는 경우 지하철이 약속을 잘지키는 대중교통이라 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 때문에 지연이 될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지각을 하고 출근을 했을 경우 눈치를 보는 경우도있는데 이 때 증명해줄수 있는 방법이 지하철 지연증명서입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지하철지연증명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예기치 못한 지연으로 인해 해당 지하철 노선에서 발생된 최대 지연시간을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회사뿐만 아니라 학교 등교시간 지각을 위해서도 발급을 할 수 있으며 서울메트로 또는 코레일에서 지연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방법

발급방법은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역무실에 방문해서 증명서를 떼달라고 하면 됩니다. 발급할때 탑승한 지하철호선 및 출발역을 이야기하면 확인 후 발급을 해줍니다. 꼭 해당 지하철역에서 발급받을 필요는 없으며 다른 호선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발급

온라인을 통해 발급도 가능합니다. 각 지역 도시철도공사 등의 운영기관 사이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서울교통공사로 접속을 해준 후 메뉴를 눌러주면 간편지연증명서라는 제목이 있습니다. 간편지연증명서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지연된 날짜를 선택해주면 되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그 때 지연되었던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내용무단복제가 금지되기 때문에 퍼트리면 안됩니다. 살펴보면 10분지연, 20분 지연 등이 적혀있는데 그걸 선택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발급은 아래에서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받기>

 

 

오늘은 지하철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자의가 아니기 때문에 혹시 필요할 경우 발급받아서 필요한곳에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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