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Information

나의 에어팟 찾기 (feat.아이폰)

by IT World Reveiw Channel 2020. 7. 6.

나의 에어팟  찾기 (feat.아이폰)

나의 에어팟을 찾으려고 했던 경험

에어팟2 사용유저입니다.

저는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집사입니다. 예전에 제 고양이가 제가 집에 없을때 에어팟을 떨어뜨려 케이스 밖으로 유닛이 나가떨어진것 같았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서 아이폰을 통해 나의 에어팟 찾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집안에서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고양이가 냉장고 밑으로 보내버렸던것을 다행히 찾을 수 있었습니다.에어팟을 사용하면 편리하긴 하지만 가끔 대화를 할때 한쪽을 빼고 대화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잠시 나두었던 유닛을 어디에 뒀는지 깜빡할 경우도 생깁니다. 나의 에어팟을 쉽게 찾기위해 아이폰으로 어떻게 하는지 지금부터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나의 에어팟 찾기 조건

조건이라는 거창한 말까진 아닙니다만..

첫번째, 자신이 찾고자 하는 에어팟이 나의 아이폰과 페어링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즉, 나의 에어팟이 마지막으로 나의 아이폰에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어있었던 상태를 말합니다.

두번째, 케이스와 유닛이 분리된 상태여야 합니다. 만약 유닛이 케이스안에 있는 상태라면 나의 에어팟 찾기를 실행할 수가 없습니다.

세번째, 유닛이 배터리 잔량이 남아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배터리 잔량이 없으면 찾을 수가 없습니다.

 

 

나의 에어팟 찾기 방법

1. '나의 찾기' 어플 접속

아이폰에 기존 앱중 '나의 찾기'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어플에 접속을 해줍니다. 접속을 하면 위치사용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저는 앱을 할 동안 위치공유를 하였습니다. 참고로 '나의 찾기' 어플은 내가 사용하는 애플기기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에어팟 경우 자체GPS가 없어서 위치로 찾기는 불가능합니다. 에어팟은 자체에서 내는 소리로만 찾을 수 있습니다.

 

2. '나의 에어팟' 접속

자신의 아이폰에 연결된 기기 목록들이 나옵니다. 저는 아이폰 아이페드 에어팟 맥북프로 이렇게 4가지 기종을 사용중입니다. 그 중 에어팟에 접속을 합니다. 저는 2번째에 있으니 2번째로 들어가겠습니다. 

 

3. '사운드 재생' 접속

사운드 재생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왼쪽, 중단, 오른쪽이라는 목록이 뜹니다. 왼쪽, 오른쪽은 말그대로 유닛 왼쪽, 오른쪽 소리를 내게 하는것이고 중단은 에어팟을 발견했을시 중단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꺼집니다. 예를들어 왼쪽 유닛을 찾았으면 왼쪽 유닛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왼쪽 유닛의 소리는 꺼집니다. 그러면 오른쪽 유닛 소리만 나오게 되니 헷갈리지 않을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에어팟 소리

https://youtu.be/EE45ghcjrNU

에어팟 자체내장 소리는 귀뚜라미 소리와 비슷합니다. 생각보다 소리가 큽니다.

 

이메일로 알림소식

아이폰에 로그인 되어있는 이메일 주소로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까지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나의 찾기'라는 어플을 통해 에어팟을 찾는방법은 있지만 사실 집안이나 실내에서 찾기가 유용한 방법이라 생각을 합니다. 조금 씨끄러운 야외같은 경우는 소리에 묻혀 소리가 잘 안들릴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아무 방법이 없는것보단 낫다고 생각하며 이런 기능이 있다는것에 매우 만족하는 입장입니다. 그래도 역시 자신이 관리를 잘하여 이런 사태가 없도록 하는것이 제일 좋을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