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Information

아이패드 프로 4세대(ipad pro 4)

by IT World Reveiw Channel 2020. 5. 31.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256GB 애플신상 구매 이유와 언박싱

구입 모델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256GB

Wifi 모델

스페이스 그레이

 

내가 아이패드 4세대 12.9인치 256GB를 구입한 이유

이번에 애플에서 새로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입하였습니다. 아이패드를 구입한 것은 처음이며 그전에 갤럭시탭 S2를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제가 애플 기종들로 점점 변하다 보니 태블릿 PC도 아이패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저는 애플에서 나온 맥북프로, 그리고 아이폰을 쓰고 있습니다. 애플 기기들은 호환성이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현재 제가 쓰고 있는 맥북프로와 아이폰 연동성도 매우 뛰어납니다. 그런데 왜 아이패를 구입했느냐?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케이스

 

 

1. 가벼움

가벼움 때문이라면서 왜 12.9인치를?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본체만 641g입니다. 저에게 가벼움의 기준은 맥북프로와의 무게 비교입니다. 제 맥북프로 무게가 무거워서 장거리 이동시 어깨가 너무 무리가 와서 맥북프로만큼은 아니지만 성능이 좋을 것이라 기대해 아이패드 4세대 프로를 구입했습니다.

 

2. 루마 퓨전과 파이널 컷 프로 X의 연동성

저는 얼마 전에 퇴사를 하고 현재 영상편집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편집 프로그램은 파이널 컷 프로 X입니다. 루마 퓨전이 업데이트되면서 파이널 컷 프로와 연동이 된다는 소식에 여행 갔을 때 간단히 컷 편집이라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12.9인치로 선택한 이유도 영상편집 중 화면을 크게 보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3. 취미생활

퇴사를 하고 취미생활을 즐기기 위해서입니다. 저는 그림이 관심이 많은데 애플 펜슬의 기능이 뛰어나다는 글을 많이 읽었습니다. 앱들 중에 그림 그리기 좋은 앱들이 많고 애플 펜슬을 활용해서 취미생활을 하고자 구입하였습니다.

 

 

4. 스페이스 그레이

제 맥북 색깔이 스페이스 그레이라 색상을 맞춘 것도 있지만 실버보단 확실히 스페이스 그레이가  더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5. 256GB

영상 편집을 하면 용량이 많이 필요합니다. 저는 영상작업을 하고 항상 외장하드에 자료를 모아두기 때문에 적당한 256GB를 선택했습니다.

 

6. Wifi 모델

우리나라는 어딜 가든지 WiFi가 설치되어있고 이동할 때는 굳이 인터넷을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아서 WiFi로 선택하였고, 필요하면 아이폰의 핫스폿을 이용해 인터넷을 연결하면 되기에 굳이 더 비싸게 셀룰러 모델을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애플에선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광고하면서 컴퓨터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고 엄청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적응이 안된 저로써는 다음에 좀 더 디테일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구성품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구성품

구성품은 별거 없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설명서, 어댑터, C타입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제 맥북프로도 C타입 충전형이며 최근에는 전자기기들이 점점 C타입으로 바뀌는 추세입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 전면, 후면

 

깔끔함과 세련된 디자인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전면, 후면의 이미지입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로 주문했는데 조명 때문인지 실버 색감으로 사진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장점은 역시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처음 보자마자 너무 이뻐서 심쿵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프로급 카메라

와이드 카메라와 울트라 카메라가 탑재되어 거리를 측정하여 촬영이 가능하다고 했지만 저는 아이패드로 카메라를 찍을 일은 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카메라 부분 역시 깔끔하게 디자인되어있고 생각보다 튀어나와있지 않습니다.

 

 

스튜디오 마이크급과 4 스피커 오디오

 

전문성을 한 단계 더 높여주는 마이크와 스피커 오디오

아이패드 위쪽과 아래쪽에 4개의 스피커가 달려있으며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비교해서 더 풍부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들었을 때 소리가 무척 좋았습니다. 위쪽 스피커 바로 옆에 전원 버튼이 있고 아래쪽 스피커들 가운데 외장하드를 연결하거나 충전을 할 수 있는 연결장치가 있습니다.

 

 

 ipad pro 4 전면카메라, 음량조절버튼

 

얼굴인식 카메라와 전원버튼

아이패드 위쪽 상단에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센서와 셀카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오른쪽 상단에 음량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음량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이 아이폰과 위치가 달라서 처음엔 적응이 안되었지만 그렇게 중요한 요소는 아닌 거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디스플레이

 

색감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디스플레이

실제로 봤을 때 디스플레이의 색감이 정말 뛰어납니다. 사람들이 왜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고 사용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사진과 영상 또한 핸드폰으로 봤을 때와 차원이 다르며 편집할 때나, 유튜브, 넷플릭스를 볼 때 눈이 즐겁게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256GB 12.9인치 WiFi 모델의 구매 이유와 언박싱을 해보았습니다. 혹시나 아이패드 프로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제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