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Information

아이폰 iOS14 업데이트, 바뀐 점 총 정리

by IT World Reveiw Channel 2020. 9. 23.

아이폰 iOS14 업데이트, 바뀐 점 총 정리

대대적으로 바뀐 아이폰 iOS14 업데이트 버전

바로 얼마 전 애플의 기기들이 iOS14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해졌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iOS14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했는데요, 과연 무엇이 바뀌었는지 지금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세한 것까지 설명드리고 싶지만 그러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크게 바뀐 것 위주로 설명드릴게요.

 


1. 비디오 팝업 기능이 가능해졌어요

이 기능은 기존 아이패드에는 있었던 기능인데요, 이번에 업데이트되면서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비디오 팝업 기능이 가능해졌습니다. 위치는 화면기준으로 상단 하단 양쪽에만 위치시킬수 있지만, 카톡이나 문자같은 타자를 사용해야 할 경우는 하단에 있는 비디오가 가운데로 자동으로 옮겨집니다 . 배려가 남드르네요. 그리고 화면 옆으로 숨길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 기능은 제가 사용해본 결과 safari , 넷플리스,크롬에서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유튜브 어플로 유튜브를 볼 경우는 팝업이 되지 않습니다. 영상에 가장 많이 시청하는게 유튜브인데 유튜브 어플로는 안되니 뭔가 좀 아쉽긴합니다. 조만간 유튜브 어플도 업데이트 되면서 팝업기능이 가능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에 바뀌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2. 위젯 디자인과 홈 화면에 위젯 기능 추가가 되었어요

위젯 디자인이 눈에 띄게 바뀌었습니다.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바뀌었으며 그것뿐만 아니라 홈 화면에 위젯을 추가할 수 있어요. 아이폰은 디자인이 생명인데 이제 제품뿐만 아니라 홈 화면도 디자인에 선구자가 되려고 하나 봅니다. 저는 디자인 센스가 없고 딱히 위젯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 않아 홈 화면에는 위젯을 추가하진 않았지만 자신의 아이폰을 더 이쁘게 꾸미고 싶으신 분은 위젯을 활용해 꾸미면 좋을 듯!

 

3. 수신 알림 배너가 바뀌었어요

가끔 그럴 경우가 있을 거예요. 게임을 한참 하고 있는데 갑자기 전화가 와서 전화화면으로 바뀌는 바람에 게임이 튕긴다던지 아니면 다시 게임 화면을 켰는데 게임이 나락으로 가고 있다던지.. 저도 그런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번에 수신 알림이 화면상단에 배너형식으로 바뀌었었습니다. 전화를 받아도 계속 배너상태로 유지가 되어 엄청 깔끔해졌어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는 기존처럼 전체화면으로 수신알림이 뜨는 것은 똑같습니다!

 

4. 앱 보관함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자동적으로 보관함에 추가해줌으로써 사용자를 더 편리하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저는 활용성을 잘 못 느끼고 있어요. 아직 적응이 안되어서 그런가 굳이 지금까지 어플 사용할 때 불편한 점을 못 느꼈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유저들은 있을 듯합니다!

 

5. 시리 디자인이 바뀌었어요.

항상 시리를 부르거나 실행시키면 시리 자신이 아이폰 주인인 마냥 화면을 가득 채워 나의 존재를 무시하는 건가 라고 느꼈었는데요. 이번에 시리가 아주 조그만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시리 활성화를 시키면 기존엔 화면 전체를 채웠지만 이젠 화면 하단에 시리 아이콘 모양만 떠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왠지 좀 불쌍해 보이는 건 저만 그런가요..?

 

 

6. 에어 팟 배터리 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에어 팟의 배터리를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어느정도 배터리가 있을땐 직접 확인을 해야하는것 같지만 배터리가 거의 다 되었을땐 자동적으로 화면에 배터리잔량을 확인시켜줍니다. 이 부분은 에어팟 유저들에게 아주 유용한 변화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저도 에어팟 유저로써 충전을 잘 하지 않는데 이렇게 확인시켜주니 이젠 배터리 언제 충전하지? 라는 생각을 안해서 무척 좋은것 같아요

 

7. 에어팟 자동전환 기능이 생겼습니다.

에어 팟이 이제 다른 기기로 자동으로 전환이 됩니다. 물론 페어링이 되었던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이 기능 또한 무지 편리해졌는데요,

예를 들어 에어 팟을 사용하여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고 있다가 아이패드의 영상을 틀면 자동적으로 아이패드로 페어링이 됩니다. 예전엔 블루투스를 켜서 다시 페어링 시키고 그랬었는데 이젠 자동으로 해주니 쓸데없는 행동이 줄어서 엄청 생산력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둘 다 iOS14 버전일 때 가능합니다.

8. 번역 어플이 생겼어요.

iOS14로 업데이트를 하면 자동적으로 새로운 번역 어플이 생긴걸 확인할 수 있어요. 번역어플이 뭐 그리 중요한가 싶지만 맞습니다. 저도 번역 어플은 그렇게 쓰지 않는 편인데 이번에 애플이 번역 어플에 한국어도 포함시켜주었다는 게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애플이 한국을 인정하는 것 같아 괜히 뿌듯해지네요. 아무래도 이번 코로나 방역과 방탄소년단의 영향이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근데 쓸 일은 별로 없을 것 같긴 하네요. 여행도 못 가고 있으니.. 언젠가 유용할 날이 올 거라 믿습니다. 음성도 지원한답니다.

 

9. 뒷면 탭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뒷면 탭 기능이란 아이폰 뒷부분을 두 번 치면 자신이 설정한 행동을 아이폰이 실행해줍니다. 예를들어 저같은 경우 뒷면을 두번 치면 스크린 숏을 하게 설정을 해두었는데요. 사실 그렇게 쓸모 있는지는 모르지만 그냥 해두었습니다. 

뒷면 탭 기능 설정 방법은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뒷면 탭 - 이중 탭 - 자신이 원하는 기능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케이스가 있어도 실행이 잘된다고 하네요

 


마무리하며

오늘은 아이폰에서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한 iOS14의 바뀐 점을 설명드렸어요. 이 외에도 세세한게 많이 바뀌긴 했는데 불편한 것도 있고 좋은 것도 있고 그렇네요. 그 부분은 몇 번 만지다 보면 대충 확인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