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Object Review

소니 FDR-AXP55

by IT World Reveiw Channel 2020. 6. 1.

영상카메라 추천 소니 캠코더 FDR-AXP55  초보자를 위한 리뷰

 

소니FDR-AXP55 

 

초바자도 쉽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소니 FDR-AXP55 

 

소니 캠코더 FDR-AXP55 경우 4K의 시대가 막 시작할 때 나온 캠코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4K의 시장에 자신 있게 내놓은 캠코더임을 선보였습니다. 최근에는 8K 해상도급의 티브이를 통해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즉, FHD급 조차 이제는 저급 화질로 분류가 되고 4K 해상도가 기본이 되는 시대가 오고 있다는 소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참 카메라에 관심이 갔을때 초보였던 저도 쉽게 접근할 수 있었던 카메라였습니다. DSLR처럼 복잡하지 않게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녹화버튼을 누르기만 한 면 최상의 조건으로 소니 캠코더 FDR-AXP55가 알아서 촬영을 해주는 걸 느꼈습니다. 혹시나 자신이 어느 정도 카메라에 대한 기초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MANUAL이라는 버튼을 통해 설정을 따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3대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만 야외촬영의 경우 현재까지도 캠코더를 사용하며 촬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소니FDR-AXP55 전원ON 

 

간단히 알아보는 소니FDR-AXP55 사양 및 기능

 

해상도 : 4K UHD(3840 x 2160) 리코딩

손떨방 : 5축 인텔리전트 액티브 모드 지원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

렌즈 : 26.8mm 광각 ZEISS Vario-Sonnar T* 렌즈

줌 : 30x/40x(4K/HD) 클리어 이미지 줌 포함 20x 광학 줌  

 

* 더 자세한 스펙은 소니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떠한 조작 필요 없이 4K 영상 촬영 가능

 

동영상 모드를 4K로 설정하고 녹화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영상 촬영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4K라 그런지 화질이 선명하고 뚜렷합니다.

좋은 말로 영상이 묵직한 느낌이 들어 화질의 안전감을 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니 FDR-AXP55 4K 화질로 편집을 할 때 저로써는  기분이 좋습니다. 가끔 핸드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짜증 날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제가 처음에 소니 FDR-AXP55를 촬영한 것은 연극 공연 촬영이었습니다. 조명이 있다곤 하지만 빛의 양이 충분하지 못한 장소에서 옛날 캠코더로 촬영을 하면 사람 실루엣밖에 나오지 않았는데 소니 FDR-AXP55 촬영하니 너무나 선명하게 촬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 영상은 흐린 날 찍은 촬영이며 멀리 떨어진 MBC 간판을 줌 확대로 촬영해보았습니다.

 

 

 

소니 FDR-AXP55 소니 카메라의 최대 장점 5축 손떨림 방지 탑재

 

처음 영상 쪽으로 관심을 가졌을 때 손떨방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구입을 했습니다. 요즘엔 핸드폰에도 손떨방 기능이 워낙 잘되어있어서 신경을 안 썼는데 카메라 사실 땐 꼭 손떨림 방지 기능을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캐논 카메라도 있는데 손떨방 기능이 없어서 그 이유 때문에 소니 FDR-AXP55로 촬영을 하기도 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손떨방 기능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확실히 손떨방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영상에 안정감을 가져다줍니다.

 

 

 

소니FDR-AXP55 내장프로젝트

 

 

자체 편집 기능 및 소니 FDR-AXP55 내장 프로젝트를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영상 시청

 

제가 소니 FDR-AXP55 캠코더를 구입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내장 프로텍트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은 활용한 사람에 따라 필요할지 안 할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그 당시 공연을 하고 있던 저로서는 공연 영상을 촬영하고 공연이 끝난 뒤 내장 프로젝트를 이용해 바로 모니터링이 가능하여 피드백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통하지 않고 내장 프로젝트의 기능을 활용해 어느 곳에서 나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캠코더 자체 편집 기능이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여행 및 캠핑 갔을 때 자동 하이라이트 부분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더욱 즐겁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소니FDR-AXP55 LCD

 

직관적이고 터치가 가능한 LCD, 자유로운 각도 조절

 

메뉴 구성은 카메라를 모르는 사람들이라도 알기 쉽게 직관적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시대에  맞게 터치스크린으로 되어있습니다. 소니에서 나온 몇몇 카메라는 반쪽자리 터치스크린도 있지만 소니 FDR-AXP55 캠코더는 모든 메뉴가 터치가 가능합니다. 

각도는 270도까지 회전이 가능하여 어떤 자세로 촬영을 하던지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소니 LCD의 단점은 햇빛이 강한 곳에서 스크린이 안 보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소니FDR-AXP55 캠코더 사진촬영 & 광학줌 사진

 

광학줌을 이용한 촬영, 사진 쓸만한가? 한 장면도 놓치고 싶지 않게 만드는 포토 기능

 

소니 FDR-AXP55 캠코더의 광학줌은 20x입니다. 아주 먼 거리에 있는 피사체 촬영이 가능하며 영상이나 사진 촬영에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만 영상 촬영 시 광학줌은 조금만 흔들려도 엄청 흔들리는 영상이 되어버리니 고정으로 촬영할 것이 아니면 비추천합니다. 육안으로 보기 힘든 곳을 명확하게 보여주어 촬영영역을 더 넓혀줍니다.

(사진은 흐린 날 촬영한 것이며 오른쪽 사진은 호수 반대편을 광학줌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소니 FDR-AXP55은 사진만 촬영할 수 있고 영상촬영시에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상을 촬영을 하다가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면 바로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기능이 정말 편리합니다. 유튜브하시는 분들 썸네일에도 유용한 기능일것 같습니다.

 

 

 

소니FDR-AXP55 메뉴

 

 

소니FDR-AXP55 버튼 메뉴

 

소니 FDR-AXP55 캠코더 LCD를 열어보면 안쪽에 버튼이 있는데  첫번째버튼은 촬영자의 말하는 소리, 숨소리등을 감소시켜주는 버튼입니다. 두 번째버튼은 프로젝트기능 활성버튼이고 세번째는 촬영한 앨범을 볼 있는 버튼이고 4번쨰는 적외선촬영모드, 그리고 마지막 전원버튼입니다. 그리고 소니FDR-AXP55 캠코더는 기본 64GB를 내장되어 있으며 따로 SD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소니 FDR-axp55 캠코더를 산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음에도 저는 지금까지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저는 소니 FDR-axp55 캠코더 샀을 때 후회 1도 없었습니다. 기능 또한 최신 카메라에 뒤쳐지는 것도 없습니다.

자동 AF 됩니다.

캠코더 고민이신 분은 소니 FDR-axp55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