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Information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방법

by IT World Reveiw Channel 2020. 10. 15.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는 바로 카메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의 카메라는 워낙 사진이 이쁘고 고급지게 나온다고 평가가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카메라를 위해 아이폰을 구입하지 않나 싶습니다. 저 또한 사진에 관심이 많아 아이폰을 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카메라에 대해 공부했을적에 가장 기본이 되는 구도가 바로 3분할 법칙이 아닌가 싶습니다. 3분할 법칙 뭔가 어려운 말 같아 보이지만 아주 단순한데요. 바로 카메라의 격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메라 촬영법에서 3분할 법칙만 잘 지켜도 어느정도 퀄리티있는 사진을 뽑을 수 있는데요. 저는 모든 카메라에 격자를 세팅해놓지만 아마 격자 세팅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오늘은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밥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하니 훓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아이폰 카메라 격자 기능은 카메라앱 자체에서는 못합니다. 그래서 아이폰 홈화면에 있는 설정으로 먼저 들어가줍니다.

 

설정으로 들어온 다음 화면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카메라 항목이 있습니다. 카메라로 들어가주세요.

 

카메라 페이지로 들어오게 되면 중간쯤 격자 항목이 있습니다. 격자가 비활성이라 오른쪽 사진과 같이 카메라 화면이 밋밋해보입니다.

격자 버튼을 눌러주어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버튼을 활성해 주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아이폰 카메라 선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선 설정을 통해 훨씬 더 퀄리티있는 사진을 찍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의 관심 이야기

댓글